The star of wisdom.

구글 플레이북에서 구입한 이북을 킨플 페이퍼화이트에서 읽기 본문

PC&모바일

구글 플레이북에서 구입한 이북을 킨플 페이퍼화이트에서 읽기

이나즈엘 2016. 12. 14. 01:40

포스팅 내용을 보시기 전에... 


이 포스팅 내용 이전에 댓글을 달아주신 분들의 글을 꼭 읽어보시고 하시길 바랍니다. 이미 글을 작성하고 오랜 시간이 지났기에 현재와는 많은 부분이 달라졌을 수 있습니다. 그에 대해서는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의 내용이 어떻게 보면 가장 최신의 정보이기도 합니다.


  얼마 전 킨들 페이퍼화이트를 구매했습니다. 가장 큰 구매 목적은 일본 만화를 보기 위해서인데요. 그 이전에 국내 도서를 구글 플레이 북에서 다운로드받아 페화에서 읽을 수 있다는 것도 알고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요컨대 제 경우는 일본 이북과 한국 도서를 동시에 읽을 수 있는 기기를 찾고 있었다는 것이고 킨들에서 나온 제품들이 이에 부합한다고 생각해서 구매했습니다.(물론 이에는 제가 일본에서 살고 있고 사이버 먼데이로 무려 4,300엔이나 할인을 한다는 이유도 컷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하나 있었습니다. 이전부터 플레이 북에서 책을 다운받아 볼 수 있다는 사실만 알고 있었는데요. 이 방법에 대한 정보를 찾기 힘들다는 것이었습니다. 이 와중에 네이버 이북 카페(http://cafe.naver.com/ebook)를 발견해서 가입했습니다만 제가 원하는 정보는 대부분이 사라진 상태였습니다. 시간을 들여 카페를 뒤적이던 와중에 몇 가지 정보를 알 수 있었습니다. 1. 구글 플레이 북에서 본인이 읽고 싶은 책의 ePub파일을 다운로드 받는다. 2. Adobe Digital Edition과 Calibre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한다. 3. Calibre의 플러그인인 DeDRM tools를 다운받아 추가한다.는 것입니다.


  1. Adobe Digital Edition (다운로드 : http://www.adobe.com/kr/solutions/ebook/digital-editions/download.html)

  2. Calibre (다운로드 : http://calibre-ebook.com/download_windows)

  3. DeDRM tools (다운로드 : https://apprenticealf.wordpress.com/)


  Adobe Digital Edition과 Calibre는 설치하는데 어려움은 없을 것입니다. Adobe Digital Edition의 경우 처음 실행 시 컴퓨터 승인이라는 과정을 거칩니다. 어도비 ID에 가입하고 컴퓨터 승인을 하시길 바랍니다.



- Adobe Digital Edition의 사용설명서 중

  ID 없이 컴퓨터를 승인하면 ADE에서 해당 컴퓨터에서만 책 읽기를 활성화합니다. 다른 eReader 장치나 다른 컴퓨터(또는 ADE를 다시 설치한 경우 동일한 컴퓨터)에서는 해당 책을 읽을 수 없습니다. 책을 다른 컴퓨터로 이동(또는 다시 설치)할 계획이 없으면 이 방식이 적합합니다.


   Calibre의 경우 설치 후 이북을 보낼 단말기 설정과 이메일 계정 설정을 하게 됩니다만 이메일 계정 설정은 하지 않아도 이용하는 데 문제는 없습니다.



  DeDRM tools의 설치 방법만 간단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DeDRM은 Calibre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플러그인이 아니기때문에 별도로 다운로드 하여 압축을 풀어주고 그중에서 DeDRM_plugin.zip파일을 플러그인으로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환경설정 - 플러그인 - 파일에서 플러그인 불러오기 순서대로 선택하여 앞의 DeDRM_plugin.zip 파일을 찾아 설치하고 Calibre를 재시작하는 것으로 플러그인의 설치는 끝납니다.

  이것으로 프로그램에 대한 준비는 끝났습니다.


  이번에는 이북파일을 킨들 페화로 보내는 방법입니다.

  1. 구글 플레이북에서 ePub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파일을 보시면 보통 "책 제목.DRM.ACSM"의 형식일 것입니다.

  2.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열어줍니다. 그러면 Adobe Digital Edition으로 자동으로 연결되면서 ACSM이 제거된 DRM 파일이 생성됩니다. Adobe Digital Edition를 설치 할 때 설정을 변경하지 않았다면 DRM 파일이 생성되는 위치는 윈도우 10 기준으로 "내 PC\문서\My Digital Editions"(자세하게는 C:\Users\user name\OneDrive\Documents\My Digital Editions)일 것입니다.


  3. DRM이 생성되었으면 Calibre의 책 추가 버튼을 이용하여 목록에 추가합니다.


  4. 책 변환 버튼을 클릭하여 변환될 확장자명(MOBI 또는 AZW3)을 확인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변환합니다. 변환된 파일이 저장되는 위치는 "내 PC\문서\캘리버 서재"(자세하게는 C:\Users\user name\OneDrive\Documents\캘리버 서재)입니다. 여기에서 mobi파일 찾아 send to kindle 기능으로 전송해주면 페화에서도 읽을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