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tar of wisdom.

Tuxera NTFS for Mac의 삭제 본문

PC&모바일

Tuxera NTFS for Mac의 삭제

이나즈엘 2011. 11. 18. 00:04

얼마 전, os X의 시스템에서 지원하는 ntfs 디스크 읽기를 이용해서 ntfs 외장하드 읽기고 쓰기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지요. 제가 그 방법을 사용하기 이전에는. NTFS-3Gmacfuse를 이용해서 ntfs 포멧의 외장하드를 읽어오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이전에 Tuxera NTFS for Mac 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예기치 못한 것이 있으니, Tuxera는 유료였으며, 제가 설치했던 것은 15일이라는 기간으로 한정되어있던 트라이얼버전이었습니다. 15일이 지나자 정품인증키를 요구하더군요.

Tuxera의 정품인증이 뜨기 시작한 이후로, NTFS-3Gmacfuse를 사용하여 ntfs 외장하드를 읽어오고 있었지요. (물론 이 두 프로그램은 불안정하기 때문에 두 프로그램의 사용을 적극 추천해 드리지는 못하겠습니다.) 당시 맥에 대해 잘 모르던 저는 일반적인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지웠습니다.

문제는... 정상적으로 지워졌다고 생각했으나... Tuxera의 정품을 사용하라는 메시지가 계속 나오더군요. 한 두번은 괜찮았지만... 부팅할 때 마다, 외장하드를 연결할 때 마다 그 메시지가 나왔으며, 저는 Tuxera가 정상적으로 지워지지 않았다는 것을 깨닫고, “tuxera ntfs 삭제” 로 검색을 해봤습니다.

해결 방안은 가까운 데에 있더군요. 제가 가입한 카페에서 그 해결 방안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환경설정에 가보면 Tuxera가 있습니다. 바로, 환경설정 - Tuxera에서 프로그램을 삭제하면 되는 거였습니다. Tuxera에 들어가서, 왼쪽 하단의 좌물쇠를 클릭하여 열어준 다음, 오른쪽에 Uninstall 이 들어간 짧은 문장을 클릭해주면 간단하게 프로그램이 지워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환경설정에 Tuxera가 없으나, 지속적으로 정품 설치에 대한 메시지가 나온다면, Tuxera를 재설치 하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tuxera의 다운로드는 http://www.tuxera.com/products/tuxera-ntfs-for-mac/ 입니다. 더하자면, 당시 설치한 버전과 달라도 문제 없이 삭제 되더군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