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tar of wisdom.

남성건강제품에 속지 말자. 본문

건강관리

남성건강제품에 속지 말자.

이나즈엘 2014. 7. 19. 11:55

  이 글은 제가 비그알엑스를 먹고 효과가 전혀 없었기 때문에 쓴 글입니다.(왜 7개월분을 사서 먹었는지...)


  이전부터 남성건강제품을 고가로 판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연히 지금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오로지 남성건강제품이라는 이유만으로 많은 남성이 이런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효과는 어떨까 하는 의문이 듭니다. 더군다나 천연이라는 이유로 상당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상품정보를 봐도 천연성분으로 이루어져 있긴 합니다. 그러나 남성건강제품의 가격대를 생각해보면 차라리 원재료를 직접 구매해서 먹는 것이 더 싸다고밖에 생각할 수 없는 가격대입니다. 그리고 약으로 영구효과가 있다는 말도 있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합니다.



비그알엑스 상품정보


 

  대표적으로 비그알엑스라는 제품이 있는데요. 위의 첨부된 사진을 보시면, 각종 천연소재 외에도 엘-아르기닌과 아연이 포함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실 남성건강(특히나 성 기능)에 큰 영향을 준다는 것이 바로 엘-아르기닌과 아연입니다. 그리고 장기적으로 섭취해야만 효과가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육류, 어패류 외에 견과류에도 함유되어있기 때문에 비싼 돈을 주고 남성건강제품을 먹는 것보다는 편식하지 않고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남성건강제품은 사실 섭취할 필요가 없지만, 평소에 본인의 식단이 한쪽으로 편중되어있다면, 특히 채식 위주의 식사를 하신다면 종합비타민과 엘-아르기닌을 섭취하는 것도 고려해볼 만 합니다. 보통 종합비타민에는 아연이 함유되어있고 아연의 흡수율은 섭취량의 40% 정도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통 아연 같은 경우 일일 권고섭취량은 10~20mL이지만 흡수량이 40 %정도이기 때문에 25~50mL 정도의 아연을 섭취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이 역시 본인이 육류나 어패류를 섭취하고 있다면 아연보충제를 먹지 않거나 먹더라도 극소량만 먹어야 합니다.

 

  -아르기닌도 마찬가지로 자연상태 그대로 섭취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일부러 엘-아르기닌을 섭취해줄 필요는 없지만, 본인이 운동을 하거나 외과 수술 이후 회복기간 동안 먹어주면 상처회복이 빨라진다고 합니다. 게다가 산화질소 생성에 큰 영향을 주는데, 그 산화질소라는 것이 혈관건강에 많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아르기닌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은 육류, 어류, 유제품, 견과류, 초콜릿 등이 있다고 합니다.

 

  -아르기닌의 효과는 항동맥 경화성 작용, 항산화 작용, 면역조절기능, 상처치유, 신장질환예방 및 방광염치료 효과, 남성 발기부전 치료, 정자 생성촉진, 아연과 카르니틴 및 coenzyme Q10과 병용하여 불임 치료, 성장호르몬 방출 촉진작용과 근육 보존, 체지방 감소작용 등 다양한 효능 및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위키피디아 - 엘-아르기닌)

 

  -아르기닌의 섭취 방법은 하루 2,000~4,000mg을 적당량 나눠서 섭취하면 됩니다. 공복, 수면을 취하기 30분 전 또는 운동전에 섭취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이 이상의 섭취는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고혈압 같은 심혈관질환이 있으면 의사와 상담 후 드셔야 합니다.

 

  -아르기닌의 부작용으로는 구토, 소화불량, 복통, 메스꺼움, 설사, 관절통, 부종, 발진, 홍조, 현기증, 요통, 두통, 마비, 조직 괴사, 출혈 위험, 혈압 저하와 같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 간 질환, 신장 질환, 발기부전약 복용, 저혈압, 천식, 임신, 모유 수유 여성의 경우 엘-아르기닌을 섭취하시면 안 됩니다.(부작용 참고)

 

  영구적인 효과가 있다고 선전하는 남성건강제품, 사실 거품입니다. 누구나 일상 속에서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많은 돈을 들여서 섭취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여건이 되지 않는다면 종합비타민과 엘-아르기닌만 별도로 구매해서 드셔도 훨씬 산 가격으로 장기간 복용이 가능하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종합비타민 같은 경우만 하더라도 국내의 경우 가격이 높게 형성되어있기 때문에 해외 직구를 하시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요즘 네이버 지식쇼핑(http://shopping.naver.com/search/all_search.nhn?query=l-arginine&frm=NVSCPRO)에서 엘-아리기닌을 검색해봐도 해외 직구사이트나 구매대행사이트로 연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구매대행 사이트를 이용하기 보다는 아이허브(http://www.iherb.com)에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추가 -

 

  영양소의 섭취도 중요하지만 운동을 추가한다면 이보다 훨씬 좋은 효과를 가져오리라 생각합니다. 특히나 요즘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혼자서도 끈기있게 운동을 할 수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한번 시도해보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분명 더 큰 효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어플 - 안드로이드 기준

1. Runtastic Squats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runtastic.android.squats.lite)

2. Runtastic Push-Ups(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runtastic.android.pushup.lite)

3. 매일 복부 운동(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caynax.a6w)

4. Runtastic Six Pack Abs Workout(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runtastic.android.sixpack.lit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