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tar of wisdom.

라인 모바일(MVNO) 신청하기 본문

생활기/일본 워킹홀리데이

라인 모바일(MVNO) 신청하기

이나즈엘 2016. 11. 16. 01:15

  일본에는 많은 수의 MVNO가 있습니다. 워홀러에게 유명한 것으로는 비모바일(http://bmobile.ne.jp/)과 빅심정도가 있습니다. 각기 다른 장단점이 있는데요. 비모바일의 경우 의무가입기간이 없으나 개통 시 ARS를 이용한 과정을 거쳐야만 합니다. 당연하게도 본인의 일본 내 전화번호가 있거나 일본 내 전화번호가 있는 친구의 도움이 있어야 합니다. 만약 둘 다 없다면 직접 비모바일로 전화를 걸어 개통해야 합니다만 이때 무시 못 할 정도의 수수료가 들어가게 됩니다. 빅심의 경우 1년 의무계약입니다. 만약 1년을 채우지 못하고 해지할 경우 위약금이 발생하게 되지요. 물론 이외의 다양한 MVNO 회사가 존재하기 때문에 본인의 정보력에 따라서는 굳이 비모바일이나 빅심, 그리고 이번에 알아보고자 하는 라인 모바일을 사용하지는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이미 다른 통신회사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일부로 라인 모바일로 갈아타지 않으셔도 되고요. 일본의 모든 MVNO는 신청할 때 생각보다 높은 초기비용이 들어가니까요.

  라인 모바일의 장점이라면 1. 다른 통신사는 신용카드 또는 한국의 체크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한 것에 반해 LINE Pay 카드로 결제할 수 있어 해외결제 수수료가 들어가지 않는다는 점과 2. 본인이 원할 때 플랜(요금제)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으며 3. 플랜에 따라서는 데이터를 소모하지 않으면서 라인,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라인 모바일의 가입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 https://mobile.line.me/ 접속(컴퓨터, 스마트폰 모두 가능)
     오른쪽 상단의 申し込み를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1.1. 준비물
        : 본인확인서류, 신용카드, 이메일주소, (번호이동의 경우) MN P예약번호
  *본인확인서류의 경우 제류카드의 앞, 뒷면을 스마트폰으로 찍어두면 됩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한국 체크카드, JCB 일본 LINE Pay 카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LINE Pay 카드를 추천합니다.

  1.2. 준비되었으면 하단의 上記事項に同意のうえ申し込み를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2. 플랜선택(プラン選択)
       : 여기에서는 단말기+심카드 구입 또는 심카드만 구입 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 데이터, SMS, 음성통화의 옵션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단말기의 경우 13,800엔부터 비싸게는 49,800엔까지 합니다. 단말기는 일시불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단말기+심카드와 심카드 별도 구매의 경우 동일하게 초기비용 3,000엔이 필요합니다.

  2.1. 요금
  2.1.1. 라인 프리(LINEフリー)
       : 데이터 1G = 500엔
         데이터 1G + SMS = 620엔
         데이터 1G + SMS + 음성통화 = 1,200엔
  2.1.2. 커뮤니케이션 프리(コミュニケーションフリー)
       : 데이터 3G + SMS = 1,110엔
         데이터 3G + SMS + 음성통화 = 1,690엔

         데이터 5G + SMS = 1,640엔
         데이터 5G + SMS + 음성통화 = 2,220엔

         데이터 7G + SMS = 2,300엔
         데이터 7G + SMS + 음성통화 = 2,880엔

         데이터 10G + SMS = 2,640엔
         데이터 10G + SMS + 음성통화 = 3,220엔

  2.4 하단으로 내려가서 초기비용 3,000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료 3엔, 요금 등을 확인하고 이상이 없다면 次へ進む를 클릭해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2.5 플랜선택 예시


  2.6 신규가입(新規お申し込み), 번호이동(他社からのお乗り換え (MNP転入)) 중 하나를 선택하고 次へ進む를 클릭해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번호이동의 경우 MNP 예약번호 등등이 필요합니다. 이 경우 현재 가입중인 통신사에 조회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보통 통신사 사이트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입력


  계약에 대해서 부분은 모두 동의해주셔야 다음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모두 입력 후 次へ進む(メールアドレス確認)를 클릭합니다.

  4. 본인확인
      : 위에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본인확인용 링크가 와있을 테니 접속합니다. 이어서 체류카드의 앞, 뒷면을 업로드합니다.



  5. 결제정보 입력
      : 비자, 마스터, JCB, LINE Pay 카드 등의 카드나 라인페이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국내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환전수수료와 해외결제 수수료가 들어가며, 요즘 같은 환율에는 손해가 크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LINE Pay 카드를 발급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6.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등록
      : 라인 연계코드, 데이터 사용량, 데이터 구매, 결제정보, 플랜변경, 해약 등의 정보를 확인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7. 최종 확인
      : 본인이 선택한 플랜, 계약자의 이름, 주소, 지불방법, 아이디를 마지막으로 확인하고 마지막으로 하단의 申し込む를 클릭하시면 신청은 끝나게 됩니다.


  이것으로 신청은 모두 끝났으며 2, 3일 후 택배로 심카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거의 동시에 개통이 자동으로 되니 이 점 꼭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심카드가 도착한 후의 설정 과정은 다음 포스트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