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tar of wisdom.

블로그 스킨 변경과 테스트겸 글쓰기 본문

공지사항

블로그 스킨 변경과 테스트겸 글쓰기

이나즈엘 2011. 2. 23. 23:12
  한동안 방치해둔 블로그에 변화를 줘봤습니다. 기존에 사용해봤던 놋치 1.0 스킨의 설치와함께 ctyle.css의 일부를 변경했습니다. 특별한 부분은 없습니다. 단지 본문의 폰트를 14px로 그리고 줄 간격은 3.1으로 변경해줬습니다.(현제 줄 간격은 보류중입니다.) 기본 폰트는 한겨레결체를 사용할 생각입니다.

  단지 문제가 있다면 한겨레결체의 경우 폰트 크기가 16px 일때 가장 이상적인 디테일을 보여준다는 것 입니다. 그러나 폰트 크기가 너무 커지면 미관상 별로 좋은 결과가 나온다고 볼 수 없기 때문에 망설여지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모니터가 크지만 픽셀수가 적은 경우는... 좋은 결과는 볼 수 없기 때문에 이것이 저를 망설이게 합니다.

  또 하나, 줄 간격에 대한 부분이 문제가 됩니다. 제가 줄 간격에 관련된 html tag를 잘 이해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입니다.(자랑은 아니죠..;;;) 줄 간격을 시험삼아 2.3인 것과 3.1로 설정해봤는데 육안상 차이를 잘 느끼지 못하겠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이고... 맥 환경에서 파이어폭스와 사파리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마이크로 소프트사의 인터넷 익스플로어에서 어떻게 보여지는 지도 모르겠다는 것입니다.

  놋치 1.0의 다운로드는 http://www.kokorostudio.net/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한겨레결체의 다운로드는 한겨레말글연구소(http://www.hanmalgal.org/)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2차 수정

  블로그 태마에서 지원하는 관리 페이지로의 이동을 LOGIN 에서 ADMIN으로 바꿨습니다.

3차 수정
  한겨레결체로 폰트변경

* 폰트 테스트

9pt - 폰트 테스트

10pt - 폰트 테스트

11pt - 폰트 테스트

12pt - 폰트 테스트

13pt - 폰트 테스트

14pt - 폰트 테스트

16pt - 폰트 테스트

18pt - 폰트 테스트

20pt - 폰트 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