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tar of wisdom.

백수의 몸부림 07 내일배움카드 수령 본문

생활기/백수의 몸부림

백수의 몸부림 07 내일배움카드 수령

이나즈엘 2015. 7. 10. 22:16
  지난 금요일 고용센터에서 신청한 내일배움카드가 오늘 금요일(2015년 7월 10일) 우체국 배달원을 통해서 수령하게 되었다.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할 당시에는 수령하기까지 7~10일 정도 걸린다고 했었다. 실질적으로는 7일 정도 걸렸지만, 만약 내가 신한은행의 계좌를 활성화 시키거나 개설할 수만 있었더라면 당일 바로 발급받을 수 있었을 것이다. 어찌 되었든 오늘 수령한 카드의 종류는 신한카드의 BIG PLUS였다. 아래에 오늘 받아본 카드 사진을 올려둘 생각이지만 색상은 약간 푸른빛이 도는 회색이었다. 알아본 바로는 체크카드라 하더라도 HRD-Net(http://www.hrd.go.kr/)과 연계되어있는 가상계좌에서 훈련 비용이 자동으로 나간다고 한다. 한마디로 내 계좌에 돈이 없어서 학원을 등록하지 못할 일은 없다는 것이다. 이것으로 학원을 등록할 수 있게 되었다.

내일배움카드




 이것으로 나의 고민은 더욱 커지기만 했다. 여전히 학원을 등록하는 것에 고민이 되고 망설여지며 자신감이 없어지는 것이다. 아무리 이런 식의 지원이 있더라 하더라도 지방에 사는 사람 입장에서 선택의 여지는 여전히 적기만 하다는 현실은 여전했다.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은 것이 어딘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마는 말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