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tar of wisdom.

넥서스5 촬영음 지우기 본문

PC&모바일

넥서스5 촬영음 지우기

이나즈엘 2014. 2. 18. 20:03

  제가 루팅을 한 목적 중 하나가 카메라 촬영 시 나는 소리를 없애기 위함이었습니다. 하지만 촬영만을 위해 루팅을 한다는 것은 다소 리스크가 있습니다. 휴대폰에 대해 잘 모른다면 자칫 벽돌이라는 훌륭한 흉기를 양산해낼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물론 이런 리스크를 원하지 않는 분들을 위해 무음 카매라 앱이 여럿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잘 찾아보시면, 광고도 배너도 없으며 여러 가지 기능을 지원하는 앱도 있기 때문에 루팅을 원하지 않는 분들은 이런 앱을 사용하시면 되시겠습니다. 이에 부합되면서도 무료앱이 있는데요. 바로 캔디카메라입니다.(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joeware.android.gpulumera) 루팅을 할 생각이 그다지 없는 분이라면 추천드립니다.


  그럼 본문으로 넘어와서, 기본으로 내장되어있는 카메라 앱을 무음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루팅이 되어있어야 하며, 안드로이드 시스템에 수정을 할 수 있는 파일관리자가 필요합니다. 보통은 루트 익스플로러(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hl=ko&id=com.speedsoftware.rootexplorer)를 추천하는 분들이 있습니다만 유료이기 때문에 카메라 촬영음만을 지우기 위해 산다는 것은 비효율적이라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 물론 루트 익스플로러를 적극적으로 사용하실 생각이라면 사시는 것도 고려해봄 직 합니다. 물론 저는 무료앱을 사용했습니다. 제가 사용한 것은 루트 브라우저(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jrummy.root.browserfree&hl=ko)입니다. 광고 배너가 들어간다는 단점은 있고 사용자 후기를 보면 일부분에 문제가 있다고도 하지만 제가 찾아본 무료 앱 중에서는 유일하게 (넥서스5 4.4.2에서)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루트 브라우저

   일단 루트 익스플로러가 되었든 루트 브라우저가 되었든 아니면 다른 파일관리자가 되었든, 설치하셨다면 최상위 그룹으로 이동하시길 바랍니다.


  좌측과 같은 폴더들이 나온다면 최상위 그룹으로 올라오신 것입니다.


  이후, system / media / auido / ui 의 순서로 들어가셔서, camera_click.ogg와 VideoRecord.ogg를 찾아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과정 중에 SuperSU에서 팝업이 뜨면서 권한을 요청하는데 당연히 수락하셔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름을 바꿔도 된다고들 하니, 지운다는 것이 마음에 걸리시면 파일명을 바꾸시는 것도 괜찮으리라 생각합니다.


  또는 지우거나 파일명을 바꿨더니 오류가 나는 분들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 아래의 파일을 다운받아서 교체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dropbox.com/s/bhe96c04tuqzoaq/camera_click.ogg


  다른 것을 무음으로 바꾸고 싶으시다면 파일명을 바꿔가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비디오 촬영음을 무음으로 바꾸고 싶다면 파일명을 VideoRecord.ogg로 바꿔주는 식으로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