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tar of wisdom.

다른 안드로이드폰은 될지도 모르는 미러링 본문

PC&모바일

다른 안드로이드폰은 될지도 모르는 미러링

이나즈엘 2014. 2. 22. 00:00

  루팅을 하게 된 근본적인 이유는 맥에서 안드로이드를 미러링 해서 사용해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그놈의 게임이 뭔지... 아무튼 그 방법을 알아내긴 했는데 무엇이 원인인지 미러링 할 때 마치 그래픽카드가 깨진 것처럼 출력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사실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그래도 겸사겸사 하는 방법을 올릴 테니 만약 이 글을 보시는 분이 있고, 해보고 성공하셨다면 그 방법을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들어가기 전에 이 방법은 윈도우에서도 통용되지만 윈도우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모비즌(http://www.mobizen.com/ko/)을 사용하시는 것이 더 편할 수도 있습니다.


  크게 3가지를 사전에 준비하셔야 합니다.

  1. WI-FI 공유기

  2. 루팅된 안드로이드폰

  3. 폰에는 VNC server, 본인이 사용하는 PC에 맞는 VNC viewer가 필요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droid VNC server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org.onaips.vnc

  REAL VNC viewer : http://www.realvnc.com/download/viewer/ 

  각각 제가 사용한 앱입니다. 물론 다른 앱으로 대체되어도 됩니다.



  스마트폰에 설치된 VNC server 앱을 실행하면 대부분이 위와 같은 방식으로 나옵니다. START를 터치하시면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나올 텐데요. 중요한 것은 모자이크 처리된 부분입니다. 대부분의 VNC viewer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접속한다면, or을 기준으로 위쪽에 있는 것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오는 문제의 화면...


그리고 나오는 문제의 화면...

  마우스 클릭을 이용한 터치는 됩니다. 그런데... 이거 화면을 볼 수 없으니 아무것도 할 수 없더군요. 어떻게든 해결을 해보려고 했지만... 2, 3일가량 여기저기 헤매다가 포기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전송 속도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듭니다. 어찌 되었든 루팅을 괜히 했다는 생각만 들게 되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맥 같은 경우 VNC viewer를 자체적으로 지원하긴 하지만 스마트폰에 접속되지 않는 이상 현상이 보였습니다. 바탕화면이나 파인더를 열고 Commend + k를 누르시면 뜨는 창이 있습니다만 접속 지연 현상때문에 안드로이드폰을 대상으로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원인은 불명. 저만 이럴 수도 있다는 생각이 문득 지나가는군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