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tar of wisdom.

백수의 몸부림 12 - 일본 워킹홀리데이 비자 합격 본문

생활기/백수의 몸부림

백수의 몸부림 12 - 일본 워킹홀리데이 비자 합격

이나즈엘 2015. 11. 13. 12:39
  2015년 4분기 일본 워킹홀리데이 비자에 합격했습니다. 물론 운이 50%라고 하는 분들도 있고 저 자신도 운빨이 없었다고는 할 수 없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이게 저 같은 경우는 단 한 번에 합격을 하게 되어 정말 운인지 아닌지는 미궁 속으로...

  합격 여부는 주대한민국일본국대사관(http://www.kr.emb-japan.go.jp/what/WH_15_04.html)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 밑으로 내려보면 W・H 2015 년 제 4 분기 최종합격자 (번호순) (http://www.kr.emb-japan.go.jp/what/WH_15_04.pdf)이라는 것이 있으니 열어보신 후 대사관에서 받은 신청번호표에 나와있는 번호를 찾아보면 합격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사유서, 이유서를 포함한 서류 준비부터 제출까지 모두 혼자서 진행했기 때문에 불안한 감은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보통 워킹비자 합격까지 하는 조건으로 10만 원을 받는 것이 일반적인 대행비인 것으로 알고 있으며 일부 일본어학원의 경우는 1회에 3만 원의 대행비를 받는 경우도 보긴 했습니다. 하지만 일본어를 전공했거나 본인이 일본어를 잘한다고 생각한다면 스스로 서류를 진행해보는 것도 좋은 경험자 자신의 일본어 실력을 시험해보는 기회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솔직한 심정은 이렇습니다. Aㅏ.. 막상 갈 생각을 하니 일자리 구하는 것이 가장 큰 걱정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