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tar of wisdom.

마법소녀 육성계획 01 본문

리뷰- 감상평/애니메이션

마법소녀 육성계획 01

이나즈엘 2016. 10. 11. 22:53

  마법소녀 마도카 마기카(이하 : 마마마) 이후로 마법소녀물이 정형화되면서 크게 어린이용과 성인용(?)으로 나뉘게 되었죠. 여기에서 말하는 성인용이란 19금스러운 것이 아니라 어두운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고 해야 할까요. 어린이용은 흔하게(?) 꿈과 희망을 전파하는 것이 일반적인 이야기이지요.


  1화만 봤지만, 마법소녀 육성계획도 별반 차이 없는 성인을 대상으로 한 마법소녀물이라고 해도 될 거 같더군요. 시작부터 유혈사태를 암시하니까요.




  마마마의 경우는 이렇게 시작할 때부터 대놓고 어두운 분위기를 보이지는 않았죠. 그 덕분에 반전이 일어났을 땐 더 큰 충격이 왔었던 거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마법소녀 육성계획은 처음부터 우울한 미래를 미리 보여주기 때문에 충격에 빠질 일은 없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물론 대략적인 줄거리가 보이게 되기 때문에 재미는 그만큼 반감되지 않을까 합니다만...


  지금 상황에서 가장 궁금한 것은 마법소녀를 15명에서 8명으로 줄이는 방식이 아닐까요. 물론 원작이 있는 애니메이션이기에 제가 헛다리를 짚을 가능성은 있습니다. 다만 예측을 해본다면 크게 2가지 방법이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하나는 마법소녀간의 살육전, 다른 하나는 괴물(라고 해야 할지 모르겠지만...)의 실현과 그 괴물을 상대해서 살아남는 자와 죽는 자를 선별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지금 주어진 정보를 보면 후자의 가능성이 가장 높을 거 같습니다.


012


  요즘은 마법소녀들도 현대화되어서 그런지 스마트폰으로 변신합니다. 마법소녀 육성계획 자체가 설정상 스마트폰 게임이니까요. 마법소녀의 선정 방식도 게임 유저 중에서 선택되는 것으로 무려 남녀 불문하고 마법소녀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라 퓌셀이 스노우화이트의 교육을 담당하며 다른 마법소녀들의 성향등등 마법소녀로서 생활하는 데 필요한 것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속아선 안 될 것이 라 퓌셀은 남자입니다. 그런데 변신을 하면 100% 소녀가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여자보다 큽니다. 뭐가 큰지는 말하지 않아도 아시겠죠? 그리고 스노우화이트의 시선은 라 퓌셀의 몸으로 향해 있는데...인생을 2배로 즐길 수 있는 이 부러운 녀석. 한가지 예언을 하자면 넌 분명 무수한 동인지에 등장하게 될 것이야. 스노우화이트와는 초등학교 시절부터 알고 지내던 사이로 중학교는 서로 다른 학교로 진학한 것 같더군요. 게다가 사망플러그까지 착실하게 세웁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