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tar of wisdom.

요즘 iMovie로 동영상 편집을... 본문

PC&모바일

요즘 iMovie로 동영상 편집을...

이나즈엘 2011. 8. 16. 00:34
  요즘 iMovie로 동영상 편집 놀이(?)를 하고 있습니다. 윈도우에는 윈도우 무비메이커가 있듯이 맥에는 iMovie가 있는데요. 실상 지원하는 기능적인 면에서는 크게 차이가 없는 거 같더군요. (물론 제 말에 신빙성은 없습죠.)
 
  사실 제가 iMovie를 사용하는 이유라고 한다면... 맥 미니를 사용하고 있고, 사실 윈도우는 불법..(으잇;;)적 방법을 통해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무비메이커를 사용하기에는 애로사항이 꽃피우더군요. 그렇다고 해서, 오픈소스 진영의 프로그램을 쓰자니... 동영상 편집 관련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전혀, 정말 전혀 찾을 수 없었습니다.

  일전에 우분투를 기반으로 한 멀티미디어 제작자를 위한 우분투 스튜디오(Ubuntu Studio) 라는 것이 있긴 한데... 동영상 편집 하나때문에 리눅스를 설치하는 것은... 빈대 잡자고 초가집 태우는 격이 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말입니다. 실제로 현제, 맥을 기반으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윈도우는 부트캠트를 이용해서 설치했고, 더군다나 인터넷이... 휴대폰과 연결한 아이폰 테더링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불완전하기도 한... 이런 복잡복잡한 상황이 겹쳐져서 리눅스의 설치는 더욱이 힘들고 말입니다.

  어찌 되었든, 저는 맥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던 iMovie를 이용해서 아래와 같은 자막을 넣어봤습니다.
 

「初めての恋が終わる時」, 노래 : ちょうちょ

  위의 결과물이 나왔는데요.(라고 해도 실상 자막 넣은 것 외에 바뀐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그럭저럭 잘 나오는 거 같습니다. 단지 예상치 못한 문제점이 있으니, 아이무비, 이녀석 동영상 확장자를 가려받더군요. 덕분에 아이무비에서 지원하는 확장자로 인코딩한 이후, 작업을 해야 합니다. 이러한 부분만 제외한다면(또는 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코딩 프로그램을 찾는다면) 상당히 편리하게 동영상 편집을 할 수 있지 않을 까 합니다.

  물론 저같은 일반인이 사용하기에는 이만큼 편리한 프로그램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