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tar of wisdom.

진격의 거인 제작발표회 본문

리뷰- 감상평/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 제작발표회

이나즈엘 2013. 5. 8. 00:03




거인의 모티브는, 19살 때 했던 모 게임(고유명사라 도저히 들을 수 없었습니다.. ㅠㅠ)에서 나온 침략자인 우주인(=거인)과 멸망직전의 인류, 그리고 지옥선생 누베의 모나리자에서 따왔다.

제작사인 WIT STUDIO는 Production I.G의 관련회사이다.(자회사로 보면 될 듯 합니다.)

원작자의 세세한 설정을 듣고 애니메이션 제작할 때 참고한다.

애니메이션의 제작이 결정되는 시점에서, 제작사는 물론이고 성우까지 원작을 읽어보고 애니메이션 제작에 착수하는 걸로 보인다.(어떻게 보면 일본의 성우진은 이렇게 하지 않으면 현장에서 살아남을 수 없고, 한국보다 연기력이 더 좋을 수 밖에 없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원작자인 이시야마 하지메는....!!!!

Link Horizon과 Sound Horizon이 있다. 링크 호라이즌은 다른 작품의 주제가 같은 것을 전담한다. 다른 작품과 링크 한다는 의미로 링크 호라이즌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처음 원작을 출판 할 때 이야기. 19세에 진격의 거인을 썼다고 한다.(일본에서 나이는 만 나이로 하기 때문에, 당시 우리 나라의 나이라고 한다면 20~21세라고 봐야 한다.)


원작자인 이시야마 하지메의 끝맺는 말 중...

만화를 그만 둘 까 했었는데, 고단샤에서 받아줬다.(예상이지만, 다른 회사에서는 받아주지 않았던 것이 아닐 까 한다. 만화를 그만 둘 까 했다는 것은 다른 회사에서 퇴짜를 놨었고, 마지막이라는 심정으로 고단샤에 진격의 거인을 보인 것이 아닐까.)


주 1) 능력 되시는 분 이 영상으로 자막좀 만들어 주시면 감사감사

Comments